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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제본 개수 제한 by yswysw in 한국어

Posts: 15

1: yswysw wrote at 7:06:06 AM 29/2/20203856768
근데 스크래치 복제본 개수 제한이 있나요?
2: hero0203 wrote at 3:49:48 AM 2/3/20203859045
음… 그럴껍니다
3: yswysw wrote at 4:11:22 AM 2/3/20203859055

hero0203 wrote:

음… 그럴껍니다
몇개요?
4: dowonpark wrote at 10:58:20 AM 8/3/20203865595
네. 맞습니다. 약 360개 입니다.
5: yswysw wrote at 2:43:01 AM 9/3/20203866367

dowonpark wrote:

네. 맞습니다. 약 360개 입니다.
근데 실제로는 291개에서 멈추더군요.
6: yswysw wrote at 2:49:23 AM 9/3/20203866372

yswysw wrote:

dowonpark wrote:

네. 맞습니다. 약 360개 입니다.
근데 실제로는 291개에서 멈추더군요.
7: whengreenflagclicked wrote at 4:37:03 PM 9/3/20203866864

yswysw wrote:

dowonpark wrote:

네. 맞습니다. 약 360개 입니다.
근데 실제로는 291개에서 멈추더군요.
스크래치 3.0에서 복제본은 300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greenFlag 클릭했을 때
[변수 v] 을\(를\) [0] 로 정하기
무한 반복하기
[나 자신 v] 복제하기
end

복제되었을 때
[변수 v] 을\(를\) (1) 만큼 바꾸기
위와 같은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복제본이 만들어지면서 변수가 증가하다가 300에서 멈추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제본이 291개밖에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다른 스프라이트에서 만들어진 복제본이 9개 있거나 스크립트의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8: yswysw wrote at 5:23:23 AM 10/3/20203867702

whengreenflagclicked wrote:

yswysw wrote:

dowonpark wrote:

네. 맞습니다. 약 360개 입니다.
근데 실제로는 291개에서 멈추더군요.
스크래치 3.0에서 복제본은 300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greenFlag 클릭했을 때
[변수 v] 을\(를\) [0] 로 정하기
무한 반복하기
[나 자신 v] 복제하기
end

복제되었을 때
[변수 v] 을\(를\) (1) 만큼 바꾸기
위와 같은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복제본이 만들어지면서 변수가 증가하다가 300에서 멈추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제본이 291개밖에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다른 스프라이트에서 만들어진 복제본이 9개 있거나 스크립트의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아 그게 한 스프라이트당이 아니었군요ㅠㅠ 더 못늘리나요?딴거에서 9개 쓴게 있긴 한데…
9: whengreenflagclicked wrote at 5:02:11 PM 10/3/20203868121

yswysw wrote:

whengreenflagclicked wrote:

yswysw wrote:

dowonpark wrote:

네. 맞습니다. 약 360개 입니다.
근데 실제로는 291개에서 멈추더군요.
스크래치 3.0에서 복제본은 300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greenFlag 클릭했을 때
[변수 v] 을\(를\) [0] 로 정하기
무한 반복하기
[나 자신 v] 복제하기
end

복제되었을 때
[변수 v] 을\(를\) (1) 만큼 바꾸기
위와 같은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복제본이 만들어지면서 변수가 증가하다가 300에서 멈추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제본이 291개밖에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다른 스프라이트에서 만들어진 복제본이 9개 있거나 스크립트의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아 그게 한 스프라이트당이 아니었군요ㅠㅠ 더 못늘리나요?딴거에서 9개 쓴게 있긴 한데…
복제본 개수의 제한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어떤 프로젝트를 만드시나요? 대부분의 프로젝트에는 300개를 초과하는 복제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복제본을 300개보다 많이 사용하고 싶으시면 복제본 대신 다른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두 가지 방법을 예로 들자면,

1. 도장
제가 옛날에 복제본을 이용해서 그림판을 만들겠다는 생각을 했다가 실패한 적이 있습니다. 그림판을 만들 때는 복제본보다는 펜을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펜 블록 중에서
도장찍기
라는 블록이 있는데, 스프라이트의 모양을 바꾸고 위에 있는 블록을 사용하면 그 모양을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에 자국을 남기기만 하기 때문에 그 자국을 움직이고 변형하거나, 복제본처럼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도장은 항상 모든 스프라이트의 뒤쪽에 찍혀서 어떤 스프라이트가 앞에 있을 때 도장을 가릴 수 있습니다. 또 같은 프로젝트에서 도장과 다른 펜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펜을 지우려고 할 때 도장이 같이 지워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장은 복제본과는 달리 개수의 제한이 없습니다. 도장을 모두 지울 때는
모두 지우기::pen
블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스프라이트를 따로 만들기
스프라이트를 복제할 횟수가 많지 않고, 항상 복제본의 개수가 일정하면 그냥 스프라이트를 복사하거나 따로 만들면 됩니다. 하지만 수정할 부분이 생기면 스프라이트마다 일일이 고쳐야 해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스프라이트에서 항상 9개의 복제본만 만들어지면 복제본을 쓰지 않고 9개의 스프라이트를 새로 만드실 수 있겠네요.
10: yomoon wrote at 3:15:03 AM 20/3/20203880054













































































































































[[() 만큼 움직이기 v] 키를 눌렀을 때 v] 키를 눌렀을 때
11: Alpha_Plus wrote at 9:33:44 AM 24/3/20203886574
“하지만 화면에 자국을 남기기만 하기 때문에 그 자국을 움직이고 변형하거나, 복제본처럼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는 없습니다.” <- 어 스크립트 실행 가능하긴 합니다 살짝 복잡해 지긴 하겠지만 뭐 도장을 움직인다고 하면
지우기
(속도) 만큼 움직이기
도장찍기
같이 할수도 있겠요
12: yswysw wrote at 12:03:05 AM 25/3/20203887837

Alpha_Plus wrote:

“하지만 화면에 자국을 남기기만 하기 때문에 그 자국을 움직이고 변형하거나, 복제본처럼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는 없습니다.” <- 어 스크립트 실행 가능하긴 합니다 살짝 복잡해 지긴 하겠지만 뭐 도장을 움직인다고 하면
지우기
(속도) 만큼 움직이기
도장찍기
같이 할수도 있겠요
저는 사실 모자이크 메이커 프로젝트 해상도 올리는 것 때문에 이걸 물어본겁니다.
이미 해결책이 나왔어요.
그리고 도장을 바꾸는건 그 위치에 가서 도장을 그 위에 덧칠하면 되니까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13: youmoon wrote at 3:44:05 AM 31/3/20203897590
⚑ 클릭했을 때
[ 나자신] 복제하기
[ 나에변수] 을\(를\) (1) 만큼 바꾸기
이렇게 하면 되여
14: yswysw wrote at 3:03:43 AM 1/4/20203902328

youmoon wrote:

⚑ 클릭했을 때
무한 반복하기
[ 나자신] 복제하기
[ 나에변수] 을\(를\) (1) 만큼 바꾸기
end
이렇게 하면 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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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판 슈튜디오 신청: 1.https://scratch.mit.edu/studios/26112579/
2.댓글에 하고싶어요 라고 적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뭣도 모르면서 설치지 마세요.
맟춤법도 틀리고 뭐 제가 모자이크 메이커 프로젝트 땜에 한다고 했는데 님은 그거 스크립트도 안 봤나 보죠?
이거요. 지식인에서 내공냠냠이나 마찬가집니다.
진짜 제가 웬만하면 이런 말 안 하는데 님이 그정도로 짜증날 짓을 하셨으니까 이러는 겁니다.
15: yswysw wrote at 3:05:11 AM 1/4/2020390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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